이용약관

주식회사 에프피하우스

[제 1 장 총 칙]
제1조 (목적)

이 이용약관(이하 "약관")은 주식회사 에프피하우스(이하 "회사")와 이용 고객(이하 "회원")간에 웹사이트 및 응용프로그램(앱)을 통해 회사가 제공하는 주식회사 에프피하우스 및 연계된 브랜드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가입조건 및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2. 이 약관은 서비스 홈페이지에 온라인으로 공시됨으로써 효력이 발생되고,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개정약관도 서비스 홈페이지에 온라인으로 공시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회사는 약관을 변경할 경우 지체 없이 이를 공시하여야 하고, 회원의 권리나 의무 등에 관한 중요사항을 개정할 경우에는 사전에 공시하여야 합니다.
  4.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서비스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을 알지 못해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5.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탈퇴(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약관의 효력이 발생된 날로부터 7일 이후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는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3조 (약관과 기타 준칙)
  1. 이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개별서비스에 관한 이용안내(이하 서비스별 안내라 함)와 함께 적용됩니다.
  2.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의 취지에 의합니다.
제4조 (용어 정의)
  1. "회원"은 주식회사 에프피하우스 및 연계된 브랜드 서비스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서비스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2.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 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 합니다.
  3.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서비스홈페이지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4. "서비스홈페이지"라 함은 "회원"이 온라인을 통해 에프피하우스 및 연계된 브랜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당사의 인터넷 사이트를 의미합니다.
  5. "브랜드 서비스"란 에프피하우스 및 당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의미하며 에프피하우스 웹사이트 fphouse.co.kr 도메인과 각 브랜드의 개별적인 도메인으로 제공될 수 있습니다. 브랜드 서비스의 추가 변경사항은 서비스홈페이지를 통해 고지합니다.
제2장 이용계약 체결
제5조 (이용 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이용고객의 본 약관에 대한 동의와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이용승낙을 함으로써 성립합니다.
  2. 본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는 이용신청 시 해당 서비스 홈페이지의 "동의함" 버튼을 누름으로써 성립합니다.
제6조 (서비스 이용 신청)
  1. 회원으로 가입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회사에서 요청하는 제반 정보(이름, 연락처 등)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2. 모든 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이름을 제공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실명으로 등록하지 않은 자는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3. 회원가입은 반드시 실명으로만 가입할 수 있으며, 회사는 실명확인에 필요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4. 타인의 명의(이름,연락처, 주민등록번호)를 도용하여 이용신청 한 회원은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을 등급별로 구분하고 이용시간, 이용회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7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회원을 위한 섹션 및 컨텐츠 서비스, 동영상 서비스
  2. 기타 회사가 자체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협력계약을 통해 회원들에게 제공할 일체의 서비스
  3. 서비스를 동일한 이용자 ID와 비밀번호로 이용할 수 있는 통합 아이디 서비스

회사는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하고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개인정보 보호 관련 중요 사항
  1.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존중합니다.
  2. 회사는 이용신청 시 고객이 제공하는 정보, 각종 이벤트 참가를 위하여 고객이 제공하는 정보, 기타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수집되는 정보 등을 통해 고객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며, 수집된 고객의 정보는 본 이용계약의 이행과 본 이용계약상의 서비스 제공을 위한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지득한 고객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의 각 호의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 관계 법령에 의하여 수사상 목적으로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관계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 정보통신윤리위원회가 관계법령에 의하여 요청 경우
    • 회원에게 보다 전문적이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경우
제9조 (이용 신청의 승낙과 제한)
  1. 회사는 제6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고객에 대하여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 원칙적으로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2. 회사는 아래사항에 해당할 경우 이용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본 서비스와 경쟁관계에 있는 이용자가 신청하는 경우
    • 회사의 서비스 제공에 피해를 끼칠 수 있다고 판단 되는 경우
    •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제10조 (이용자ID 부여 및 변경 등)
  1. 회사는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고객에게 이용자 ID를 부여합니다.
  2. 이용자ID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하고자 할 경우에는 해당 ID를 해지하고 재가입해야 합니다.
  3. 회원은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제 7조에 명시된 당사의 서비스홈페이지를 통합된 이용자ID와 비밀번호로 이용할 수 있도록 통합 아이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4. 이용자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고, 그 관리책임을 다하지 않아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나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의 책임은 전적으로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 3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 11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희망한 서비스 이용 개시일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해야 합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구축하고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이용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 적절한 조치를 취해야 하고, 즉시 처리하기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해야 합니다.
제 12 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 준수사항
  1. 이용자는 회원가입신청이나 회원정보변경 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해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이용하여 등록할 경우에는 회원으로서의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주소, 연락처, 전자우편주소 등 이용계약사항의 변경이 있을 경우 해당 절차를 거쳐 즉시 이를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3. 회원은 본 약관과 관계법령 등 제반 규정 및 회사의 공지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거나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4.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회사는 그 영업활동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3 조 (서비스 이용 시간)
  1.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등 부득이한 사유가 있을 경우에는 예고 없이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인하여 정상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곤란할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4장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제 19 조 (계약 변경 및 해지)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서비스 홈페이지의 회원 가입 변경메뉴를 이용해 가입 해지를 해야 합니다.

제 20 조 (서비스 이용제한)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내용에 있어서 본 약관 제 12조 내용을 위반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비속한 ID 및 별명 사용
    • 타 이용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한 경우
    •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등 관련 공공기관의 시정 요구가 있는 경우
    • 불법홈페이지인 경우
    • 상용소프트웨어나 크랙 파일을 올린 경우
    • 음란물을 게재한 경우
    • 반국가적 행위의 수행을 목적으로 하는 내용을 포함한 경우
    • 저작권이 있는 글을 무단 복제하거나 mp3를 불법 유통한 경우
    • 기타 정상적인 서비스운영에 방해가 될 경우
  2. 상기 이용제한 규정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대하여 별도 공지 없이 서비스 이용의 일시 정지, 초기화, 이용계약 해지 등을 불량이용자 처리규정에 따라 취할 수 있습니다.
제5장 손해배상 및 기타사항
제 21 조 (손해배상)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그 손해가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에 의한 경우에 한하여 통상손해의 범위에서 손해배상책임을 부담합니다.

제 22 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3 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2. 회사의 정액 서비스 회원 및 기타 유료 서비스 이용 회원의 경우 회사가 별도로 정한 약관 및 정책에 따릅니다.
  3.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제 24조 (분쟁해결)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한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 및 운영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해당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회사와 이용자간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 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